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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디자이너] 패스트캠퍼스UXUI부트캠프3기 /파이널프로젝트 (기업

오늘을살자 2024. 11. 22.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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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프로젝트가 드디어 끝났다!!!

 

파이널 프로젝트는 PM과 협업을 하는 프로젝트로

기업연계 프로젝트이다.

 

 

 

 

기업연계 프로젝트란?

기업연계 프로젝트는 수강생들의 실전 협업 능력과 실무 문제해결력을 키우기 위해 진행되는 파이널 프로젝트로, 각 분야별 수강생들의 협업을 바탕으로 참여기업과 함께 실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함.
"더욱 강력해진 취업 공식, 기업연계 프로젝트" : 패스트캠퍼스 부트캠프 PM | 패스트캠퍼스

 

"더욱 강력해진 취업 공식, 기업연계 프로젝트" : 패스트캠퍼스 부트캠프 PM |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백엔드·UX/UI·프로덕트 매니저(PM) 4개의 직무가 다 모였다! 더욱 강력해진 취업 공식, 기업연계 프로젝트

fastcampus.co.kr

 

UXUI라는 직군에 관심을 가지며

어떤 학원을 다닐까? 어떤 부트캠프를 선택할까? 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프로젝트이다.

 

 

위의 설명에 덧붙여 이야기하자면,

부트캠프 내에서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취업한 후

실무에서 어떤 일을 할지,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이 될지에 대해

알게되는 마지막 점검이라고 할수 있겠다.

 

여튼!!!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

선호도를 조사하여, 기업을 선택!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RFP(기업제안요청서)를 보고, 선택 가능.

 

 

 

파이널에서 5060을 대상으로 한 파크골프 어플 개선이라는 것을 선택

진행하게 되었다.

 

 

 

*지방에서 지내면서, 혹은 일을 하면서 5060을 만날 일이 많았기 때문에,

그리고 그분들과 친하게 지내며, 대화를 많이 해왔기 때문에

잘 할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선택했음.

 

 

 

노션과 구글문서에 제공해주신 RFP

 

 

협업과 관련해서, 협업특강을 진행한 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PM과 UXUI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

 

 

각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떻게 프로젝트를 진행 나가야 할지

싱크업을 하는 방법들에 대해 미리 알려주심.

 

 

 

 

파이널 프로젝트는

PM리더 1명

UXUI리더 1명을 뽑고,

 

실무에서 PM이 스케쥴을 정리하는 역할을 하기에

PM리더가 기업과 부트캠프에 문의를 하거나

자료를 전달하는 등의 역할을 맡는다.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그동안 어떻게 진행을 했는지 알려드리겠다.

 

 

기간은 총 6주

 

1-2주차는 PM팀과 함께 데스크 리서치와 가설설정(맡은 부분이 달라 각자 가설을 세움.)

,사용자 인터뷰를 했다.

*PM-새로운 컨텐츠/UXUI-홈화면, 예약프로세스 개선

 

 

 

1주차

 

1주차는 각자 스케쥴 정리 및 스케쥴 맞추기

>데스크리서치, 프로토퍼소나, 인터뷰지, 설문지 만들기 및 뿌리기 등을 함

 

인터뷰하러 삼만리...

2주차는 사용자 대면 인터뷰.

사용자를 만나기가 어려워, 직접 몸으로 부딪혀가며 인터뷰를 했다.

(FEAT. 오예스+요구르트)

 

 

감사하게도, 손주같다며, 자식같다며 열심히 답변해 주셨다.

감사해요~

 

 

 

 

 

인터뷰 이후로는 각자 클러스터링과 멘탈모델을 진행했다.

UXUI팀 클러스터링/멘탈모델/어피니티 다이어그램

 

 

 

중간중간마다 멘토링도 받고,

발전시키면서 파이널을 진행했던것 같다.

 

 

 

 

3-4주차는 마커스케치와 레퍼런스 찾기, 1차UT진행을 했다.

 

 

 

 

 

5-6주차는 1차 UT이후 목업 진행 2차 UT를 유즈베리로 하고,

계속해서 발전시킨 다음 디자인시스템까지 구축

발표까지 진행했다.

 

 

 

이것으로 파이널이 끝났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비슷한 과정을 밟아 나가기때문에

간단하게 슥슥 정리하여 보여준 화면들이지만

 

정말 너무나 힘들었다..!!!ㅜㅜㅜㅜ

 

협업을 하는 동안 다양한 의견을 조율하는 것도 쉽지 않고,

6주라는 짧은 기간동안 이 모든것을 해내는 것도 쉽지 않은 그런 프로젝트였다.

 

그래도, 팀원들을 너무 잘 만나서 같이 으쌰 으쌰하면서 모든 과정을 헤쳐나갈수 있었고,

 

 

실명거론 가능하다고 하셔서.ㅎㅎㅎ

 

열정/서윤님. 너무 멋져요. 디자인하는것 옆에서 보면서 너무 잘 배웠고, 리더역할 너무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차분/혜인님. 디테일러. 제가 소환을 많이 했는데, 그때마다 의견 같이 나눠주시고, 개발지식도 중간 중간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감사해요!ㅎㅎ 깔끔 디자인!

다정/지우님. 너무 다정해요. 다정함이라는 것이 인간이라면 지우님 일까요? 배우고 싶습니다. 디자인도 센스있게 하시고, 그동안 감사했어요!

 

 

부트캠프 하면서 실력도 너무 늘었지만,

그것보다 더 귀한 사람을 얻었다. 

 

너무나 감사한 ㅎㅎㅎ 사람들.

우리 또 봐요.ㅎㅎㅎㅎ

 

정리하자면,

파이널 프로젝트에서는 협업을 하는것을 맛볼수 있었고, 

예전에 비해 얼마나 역량이 늘었는지 체크할수 있었으며,

기업과의 소통을 하는법과 

서로 생각을 나누고, 그걸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이 아니지 싶다.

 

 

 

 

 

 

 

 

마지막으로

파이널 끝나고, 모여서 한 과자파뤼~

쏘 스윗걸의 치즈케잌과 귀염뽀짝을 사랑하는 자의 럭키버튼과 함께하는 과자파티였다.

*파크로골프로조 포에버!ㅋㅋㅋ 










 

*이 글은 패스트캠퍼스 패리포터서포터즈로써 작성한 글입니다.